상단여백
HOME 생활 생활정보
걱정 끝! 워킹맘 위한 초간단 영양간식 눈길
한예솔 기자 dkorea333@hanmail.net | 승인2015.12.02 11:37

[대한뉴스=한예솔 기자] 맞벌이가 보편화되면서 직장을 다니며 아이를 키우는 일명 ‘워킹맘’이 늘고 있다. 이들 워킹맘들은 전업주부보다 전체 노동시간이 2시간 이상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리얼 그래놀라, 첵스초코 매직딸기, 행복한콩 브런치 두부, 알래스카 크랩스, 후룻볼ⓒ대한뉴스 =사진제공 켈로그

지난 7월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에 따르면 2014년 10월 기준 배우자가 있는 11,825가구 가운데 맞벌이 가구는 5,186가구로 전체의 43.9%에 달했다. 맞벌이 여성의 의무활동은 외벌이(남편) 여성보다 2시간 이상 많고, 주중에 미뤄진 가사로 주말의 가사노동이 평일보다 많게 나타났다.

 

이러한 워킹맘들의 부담을 덜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식품업계는 워킹맘을 위한 간편한 영양간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워킹맘들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워킹맘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좀 더 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2일 말했다.

 

워킹맘 부담 덜어주는 아침 해결 제품

 

바쁜 아침마다 아침을 챙겨주는 일은 워킹맘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아침부터 밥과 국을 차려 아침 식사를 마련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조리 시간을 덜어주는 아침식사 대용식이 제격이다.

 

농심 켈로그의 ‘리얼 그래놀라’는 곡물의 진한 고소함이 가득한 그래놀라와 다섯가지 진짜 과일이 들어 있어 풍부한 영양과 맛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리얼 그래놀라’는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의 네가지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맛있게 구운 그래놀라가 70%나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풍부한 곡물의 영양과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과, 딸기, 크랜베리, 바나나, 건포도 등 진짜 과일까지 함께 담아 과일의 달콤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빌리프인미에서 출시한 ‘과일죽의 시대’는 100% 국내산 과일과 쌀을 사용하여 과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건강 영양죽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스파우트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로니아죽과 토마토죽 두 종류가 출시되어 있으며 ‘5無원칙(無 방부제, 無 합성착향료, 無 합성착색료, 無 콜레스테롤, 無 트랜스지방)’으로 만들어졌다. 한 팩에 130g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대용 제품으로, 서구화된 식생활로 부족해진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마시는 대용식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슈퍼푸드 전문기업 오트리는 ‘한잔의 영양차’를 콘셉트로 렌틸콩, 퀴노아는 물론 귀리, 땅콩, 호두, 해바라기씨, 크랜베리 등 영양균형을 생각한 곡물들이 들어 있는 건강간식 차 ‘오트리 베리넛츠 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g의 한 봉 단위씩 이지컷 형태로, 일반 커피믹스처럼 컵에 제품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방과 후 학원 가기 전 간식

 

아이들이 혼자서 쉽게 챙겨 먹을 수 있으면서 성장기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방과 후 군것질 대신 먹기 좋은 건강 간식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청과브랜드 Dole(돌)은 엄선된 프리미엄 과일을 시럽이 아닌 100% 과일 주스에 담아 다른 가공과일식품과 차별화한 ‘후룻볼’을 선보이고 있다. ‘후룻볼 파인애플’과 ‘후룻볼 트로피칼’ 2종이며, 좋은 과일을 수시로 구입하여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주기 힘든 엄마들을 대신해 1회씩 소비할 수 있는 소형 패키지에 담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과일과 주스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켈로그의 ‘첵스 초코 매직딸기’는 진한 초콜릿 맛의 기존 ‘첵스초코’에 진짜 딸기 파우더가 뿌려진 바삭한 딸기 초코볼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맛과 딸기 맛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옥수수, 쌀, 밀, 귀리, 보리 등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들어져 오곡의 풍부한 영양은 물론 하루에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무기질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가 한 끼 식사로 먹기에 맛과 영양 모두 부족함이 없다.

 

동원F&B는 자연산 알래스카 명태로 만든 영양간식, ‘알래스카 크랩스’를 출시했다. 알래스카 크랩스는 게맛살 연육을 청정지역 알래스카의 자연산 명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토마토, 파프리카에서 얻은 식물성 색소만을 사용했으며 EPA, DHA를 추가해 건강까지 생각했다.

 

CJ제일제당이 출시한 ‘행복한콩 브런치 두부’는 영양가 높은 두부를 단호박 또는 고구마, 감자 등과 함께 갈아 넣은 샐러드 타입의 두부 제품이다. 특별한 조리 없이 바로 먹어도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나 샌드위치의 재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예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회사소개찾아오시는 길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고충처리인 도입 운영제휴안내광고안내자문위원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401 강서한강자이타워 대한뉴스  |  대표전화 : 02-3789-9114  |  팩스 : 02-778-6996
종합일간지 등록번호: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2003.10.24. | 인터넷 KOREA NEWS | 인터넷 등록번호: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2008.07.10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Copyright © 2020 대한뉴스신문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   |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Back to Top